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농업환경개선 통해 농촌 공동체 회복 나서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포럼 개최, 관련 사업 추진 본격화

등록일 2020년09월24일 17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농촌 지역의 종합적인 환경개선을 통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과 가치를 제고하고 농촌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시는 23일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현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정명채 명예농업시장, 김주영 장점마을 친환경오산단지장, 박귀열 두동마을 위원장과 사업에 관심이 많은 관내 지역 대표 등 1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컨설팅 전문업체인 다다애드의 최호윤 연구원이‘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추진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사업의 필요성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갔다.

 

참석자들은 타 시도의 사례를 통해‘주민들이 자체적으로 계획한 환경개선 프로그램으로 인한 환경보전 효율성 증대’, ‘공통과제 수행을 통한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가능’ 등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의 역할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를 토대로 시는 희망하는 마을에 대한 농업환경 조사 등을 사전에 준비하여 내년 공모사업 선정하는 등 마을의 농업환경이 변화될 수 있도록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정명채 명예농업시장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도시민들이 농촌이 살기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에 큰 기여를 하면서 소득보전도 가능한 사업이다”며“자연환경을 보전하고 환경친화적 농업을 실천하는데 관심을 갖고 많은 마을들이 신청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