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다애로타리클럽, 꽃 화분 나눔 ‘훈훈’

꽃 화분 50개 제작해 비대면으로 각 가정에 전달

등록일 2020년09월16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제로타리3670지구 익산다애로타리클럽(회장 모묘숙, 총무 박정옥)과 영등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근호, 변명숙)는 16일 꽃 화분 50개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각 가정에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날 행사는 두 기관이 지난 7월 체결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협약에 따른 지역복지사업의 일환이다. 코로나19로 공공시설과 학교가 휴관과 재운영을 반복하면서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와 경로당 어르신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힘나는 응원문구가 새겨진 꽃 화분을 직접 정성스럽게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천을 위해 참여 자원봉사자들은 마스크 착용 및 시간과 공간을 나눠 안전 수칙을 지키며 진행하였고 꽃 화분은 저소득 가정 대문 앞까지만 전달해 접촉에 따른 위험성과 불안감 등을 사전에 차단하였다.

 

익산다애로타리클럽 모묘숙 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렵고 추석에 가족들과 왕래도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꽃 화분이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 기쁨과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변명숙 영등2동장은“코로나19가 극복될 때까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다양한 심리적 안정지원 서비스를 지역복지 사업으로 연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들께서는 집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추석명절 집콕 생활을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로타리3670지구 익산다애로타리클럽은 1996년 창단한 여성 봉사단체로 현재 77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삼정원) 목욕봉사 및 이미용서비스, 이리공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저소득층 도배·장판 교체 봉사 및 장학금 지원, 원광대학교병원과 MOU체결을 통한 해외 의료봉사사업 물품 지원 등 지속적인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