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분주’

성당면‧송학동‧용안면, 희망일자리사업 환경정화 활동 펼쳐

등록일 2020년09월16일 14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추석 명절을 맞아 익산지역 곳곳에서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이 잇따르고 있다.

 

성당면은 16일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및 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 성당힐링공원, 주요 도로변, 성당포구 체험마을, 두동편백마을 등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공원 제초작업, 관광지 및 생활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청결운동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정인하 성당면장은“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애향심 고취와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성당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학동 코로나19극복 희망일자리사업 근로자들은 길었던 장마의 영향으로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란 수풀과 잡초를 제거하고 화단등에 부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 수거로 추석맞이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활동이 힘든 지역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맞춤형 일자리“희망일자리사업”을 활용한 것으로 7월 여름부터 송학동 관내의 깨끗한 거리 환경조성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9월 16일부터 25일까지 중점 정비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도로변, 인도, 화단을 대상으로 잡초·넝쿨들을 제거하고 가로화단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정비 한다. 또한 망기마을 입구 왕도정원 꽃길을 재정비를 시작으로 군익로 구간(익산더샾아파트 ~ 익산역 지하차도), 학곤선 확포장도로(지안리즈아파트 ~ 농업실용화재단후문)등 송학동 주요 도로를 6개 구역으로 나누어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 할 계획이다.

 

박종석 송학동장은 “무더운 날씨지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땀방울을 흘리며 열심히 작업해주시는 희망근로일자리 근로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다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추석을 맞이하여 쾌적한 환경을 통해 조그마한 위안이라도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용안면 코로나19극복 노인일자리사업 및 희망일자리사업 근로자들은 도로변 보도블럭에 무성하게 자란 수풀과 잡초를 제거하고 용안생태습지 등에 쓰레기 수거로 추석맞이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활동이 힘든 지역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노인일자리사업’은 4월부터, 맞춤형 일자리‘희망일자리사업’은 7월 여름부터 용안면 관내의 깨끗한 거리 환경조성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중점 정비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도로변, 생태습지, 삼세오충렬사, 향교, 동헌, 인도, 화단을 대상으로 잡초·가시박넝쿨 들을 제거하고 가로화단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정비한다. 교동리 성치마을 입구 코스모스 꽃길과 난포리 국화꽃길 재정비를 시작으로 용안면 주요 도로를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 할 계획이며, 9월 15일은 노인일자리 및 희망근로 어르신 및 용안면 공무원 약 50여명이 참가하여 용안생태습지 및 바람개비길에 대한 대대적인 쓰레기줍기 등 환경정비활동을 전개하였다.

 

배규진 용안면장은 “무더운 날씨지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땀방울을 흘리며 열심히 작업해주시는 노인일자리 및 희망근로일자리 근로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추석을 맞이하여 쾌적한 환경을 통해 조그마한 위안이라도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