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모현동,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본격 시행'

지역 3개 기관 단체와 업무협약...지역 문제 발굴 해결

등록일 2020년08월19일 15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가 민관이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사업 추진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는 19일 지역 3개 기관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곳은 사업 장소를 무료 임대해 준 ‘LH전북지역본부 익산권주거복지지사(지사장 고석진)’, 지역 문화개발과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길 청소년활동연구소(소장 이광현)’, 사업대상지를 관리하는 ‘배산휴먼시아5단지 관리소(소장 임윤희)’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업참여 주민들에게 소일거리 배움을 제공할 분야별 전문가들도 참석하여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 초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 대상자를 공모했으며 익산시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모현동을 비롯한 4곳에서 민관이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모현동은‘주민자치로 향하는 주민활동가 역량 강화 사업’을 주제로 배산휴먼시아5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의 단순한 서비스 지원이 아니라 민관이 협력하고 주민들이 직접 활동함으로써 주민활동가를 키우는데 1차 목표를 두고 있다.

 

사업에 동참 의사를 밝힌 이광현 소장은 “동등한 입장에서 역할분담과 주민들의 활동력이 모여 소통하며 행복한 공동체 마을을 만들어 갈 기회가 적었다”며“지금의 사업은 새로운 면에서 복지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은 당초 2월부터 시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했다가 행안부 방침에 따라 부득이 하반기에 시작하게 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대폭 축소하여 운영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