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호우 피해 복구’ 총력전

확대간부회의 개최, 휴가철 코로나19 방역·재난대응 철저 당부

등록일 2020년08월10일 15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9일 오후 12시 기준 익산지역에 접수된 호우피해 건수는 도로침수 65건과 하수역류 60건, 주택·상가 침수 등 모두 226건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지역의 호우 피해 현황을 살핀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호우 피해 복구에 전 직원이 총력전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정 시장은 10일 북부청사 다목적강당에서 국․소․단․장, 부서장, 읍면동장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주 기록적인 폭우에 따른 지역 피해와 대처상황부터 살피는 것으로 시작됐다.

 

정 시장은 주민들의 피해집계와 응급복구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해에 대해서도 사전예방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농정거버넌스 구축‧운영 ▴로컬푸드 지역순환체계 구축 ▴축산악취저감 등 환경개선 추진상황 등 10가지 미래농정국 주요 성과와 운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한국판 뉴딜 관련 신규사업 발굴 ▴도심권 악취발생 원인 및 대응 ▴도시공원 조성 등 25가지 민생 현안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정 시장은 북부청사가 개청함에 따라 그 의미를 다시 되새겨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농정국 업무를 좀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춰 연계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사회적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유연한 사고, 색다른 시각으로 업무에 접근하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공직자상을 정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 주요 관광지 등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시설에 코로나19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폭염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없도록 사전 조치사항과 대응계획 점검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 강조했다.

 

정헌율 시장은“연초부터 코로나19 예방과 집중호우 등 재난 상황 대응에 힘써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조속히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투입하고 북상 중인 태풍 장미에 철저히 대비하여 주민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 시장은 북부권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북부청사에 남아 업무를 수행했으며 향후 매월 첫째주 월요일마다 정기적으로 북부청사에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이날 함열읍 북부청사에서 북부권 활성화와 농업수도 건설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코로나19로 미뤄졌던 개청식을 열기로 했으나 집중호우로 인한 농민 피해와 태풍‘장미’의 대비를 위하여 개청식을 취소하고 전 직원이 피해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함열 북부청사는 미래농정국 5개 부서와 올해 1월 차량등록사업소, 함열출장소, 함열읍행정복지센터까지 이전을 완료해 건축과 차량분야 현장 민원과 농업행정 서비스의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해졌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