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침묵의 살인자 “뇌졸중 예방 치료” 심혈

심뇌혈관 질환 건강 강좌 개최...신경과 이학승 교수강의

등록일 2020년08월08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의 심뇌혈관 질환 건강 강좌가 지난 6일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라는 주제로 오후 2시부터 교수연구동 5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신경과 이학승 교수의 강의로 열린 이 건강 강좌는 행정, 간호, 간병, 지원 인력, 간호 업무 도우미 등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도 병원 업무에 묵묵히 종사하고 있는 비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열린 것이다.

 

이번 건강 강좌는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뇌졸중의 예방과 뇌졸중 환자의 치료 및 재활에 관한 내용들이 중심을 이뤘는데 평소 갖고 있는 의문점까지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병원 환경의 업무에 종사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건강을 과신하다,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병의원 등 의료 기관에 몸담고 있을지라도 자신을 더욱 관리하고 불의에 생길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등은 예방에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열린 건강 강좌여서 열기가 매우 드높았다.

 

김남호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건강 강좌는 현대에 들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인 뇌졸중에 대하여 비 의료인들이 함께 예방과 치료, 재활에 관한 내용을 심도 있게 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