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복지종사자 행복수당 ‘다이로움’ 지급

900여명에게 각각 5만원씩 지급, 다이로움 활성화

등록일 2020년08월02일 10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지급되는 처우개선비인 행복수당이 지역화폐‘다이로움’으로 지급된다.

 

시는 31일까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900여명에게 하반기 행복수당을 각각 5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초 관련 예산 8천750만원을 확보했으며 상·하반기 2회로 나눠 지급하고 있다. 지급대상은 익산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124곳에 근무하는 종사자로 같은 시설에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앞서 시는 지역 사회복지시설로부터 신청자를 접수 받았으며 신청한 900여명이 다이로움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수당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적정한 처우개선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종사자의 이직을 방지해 지역 인구 늘리기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나은정 복지정책과장은“다이로움으로 지급되는 행복수당이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현실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