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다애로타리클럽-영등2동 사회보장협 '맞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업무협력 지원 활동 합의

등록일 2020년07월15일 15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다애로타리클럽(회장 모묘숙)과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근호, 공공위원장 박기성)는 15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두 단체가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 민간복지자원의 참여를 극대화하여 복지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단체는 협약을 계기로 올해 하반기부터 영등2동에서 추진하는 저소득가정 이미용서비스, 주거환경 개선사업(도배,장판교체), 환경정비 활동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모묘숙 익산다애로타리클럽 회장은 “익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동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민관협력 복지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77명의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시민들에게 더 좋은 봉사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윤근호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두 단체가 서로 소통하고 어려운일에 함께 참여하면서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익산다애로타리클럽은 96년 창단 후 삼정원 목욕봉사나 이미용 서비스등 재능 기부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리공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및 장학금 지원, 원광대학병원 과 MOU체결을 통한 의료봉사사업 물품 지원 등을 민관협력으로 지속 추진하며 연간 1,000만원 이상 사회공헌활동 사업비를 지출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