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입원 생활 안내 ‘업무시스템 개선’

13일부터 안내 동영상 등 1층 진료협력센터서 일괄 담당

등록일 2020년07월14일 15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병동 간호사들이 입원하는 환자,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실시했던 입원 생활 안내를 진료협력센터에서 일괄 담당하도록 개선했다.

 

원광대병원은 14일 환자 및 보호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입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기 위해 13일부터 이 같이 업무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실시하게 된 이 입원 생활 안내는 기존 병동 간호사들이 각 병동에서 환자, 보호자 개개인마다 안내했던 업무를 외래1관 1층 진료협력센터에서 일괄 담당하도록 개선하여 입원 환자가 병원 생활을 더 잘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진료협력센터에서는 입원 생활에 필요한 사항이 담긴 리플렛 책자 제공뿐 아니라 제작한 동영상을 시청하게 하는 등 시청각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입원 생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입원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진료협력센터에서는 지난 5월부터 입원 생활 안내 개선 사항을 단계적으로 보완, 실시해 왔다. 원내 각 병동에서도 기존에는 환자가 입원할 때마다 입원 생활 주의 사항을 안내 하느라 업무에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이번 입원 생활 안내개선 사항에 따라 그 짐을 한층 덜게 되었다.

 

원광대병원 강동백 진료협력센터장은 “병원 내에서 수행하고 지켜야 할 많은 사안들 중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유익할 내용을 개선해 시행 한다면 어렵고 힘든 병원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병원에서는 환자 진료도 중요하지만 병원 생활을 처음 접한 환자, 보호자들이 동영상 안내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고 병원 생활을 영위 한다면 평온함과 안락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치유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