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노지영 교수 연구팀, 코로나19 폐렴 중증도 진단 사례 국제적 학술지에 게재

대한영상의학회 국제저널 KJR에 논문 공식 발표 ‘방사선 선량 4분의 1 수준 낮춰’

등록일 2020년07월13일 17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영상의학과 노지영 교수 연구팀은 지난 8일 대한영상의학회 국제저널 KJR(Korean Journal of Radiology)에 모바일 CT로 코로나19 폐렴의 중증도를 진단한 사례를 담은 논문을 공식 발표했다.

 

논문에서 사용한 장비는 원광대병원 산학협력기관 나노포커스레이 (대표이사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의 ‘파이온 2.0’으로 코로나 환자가 있는 격리 병동으로 CT를 이동해 환자를 진단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일반 환자와의 접촉에 의한 감염 위험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방사선 선량을 4분의 1 수준으로 낮춰 환자들의 방사선 피폭 부담을 줄이면서도 인공지능 영상처리기술을 기반으로 우수한 영상이 구현되고 있다.

 

나노포커스레이의 이동형 CT Phion 2.0은 근골격계와 척추영상용으로 개발되어 시판됐었다가 코로나19 폐렴 진단이 가능하게 되어 긴급하게 2020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원광대병원은 현재까지 국가지정 음압병실에 모바일 CT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기관이다. 이번 논문의 발표로 코로나 19 환자에서 모바일CT의 유용성이 학문적으로 검증이 되어 많은 병원에 보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논문의 책임저자인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코로나 19 진단에 원광대병원에서 개발한 모바일 CT의 유용성이 국제적인 논문으로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중동, 벨기에와 프랑스, 터키, 인도네시아 등의 수출 건이 진행되고 있어서 본격적인 세계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매우 중대한 시기에 한국의 이동형 CT가 전 세계에 보급되어 인류건강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