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유창한 영어로 익산시 홍보대사 꿈 꿔요”

익산‘역사가문화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청소년 영어 해설사 양성

등록일 2020년07월09일 17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중앙동 ‘역사가문화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이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영어 해설사’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청소년 영어 해설사’양성과정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역사가문화로) 중 원도심 역사·문화·관광자원 발굴 및 루트화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과정은 ‘익산의 문화유산’, ‘영어 시나리오’,‘원도심 관광 가이드’, ‘유튜브 활용법’ 등 총 18회의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원도심의 다양한 자원들을 배우고 실용 영어를 사용하여 유튜브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내외국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익산을 홍보할 수 있게 된다.

 

교육에 참가한 A 학생은 “실용영어도 공부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우리 지역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어 보람 있다 ”고 말했다.

 

익산시는 이처럼 청소년들이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 추진하고 있다.

 

‘역사가문화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최현우 팀장은“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내가 태어나고 성장한 자랑스런 내 고장의 지역자산을 제대로 배우고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