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시온육아원에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2020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선정, 국비 2억 확보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7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한 2020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익산시가 확보된 국비 2억을 들여 시온육아원 내에 복지 시설 나눔 숲을 조성했다.

 

시온육아원 내 3,400㎡면적에 조성된 복지시설 나눔 숲은 원생과 직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의 의견을 반영했다.

 

익산시는 육아원 내 유휴 부지에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악취 저감 수종인 계수나무, 은목서, 수수꽃다리 등 수목 4,101주와 시민들에게 기부 받은 영산홍, 반송, 코니카가문비등 1,004주를 식재했고 산책로도 만들어 복지시설 나눔 숲을 완성했다.

 

나눔 숲은 원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힐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고 지역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원생과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익산 시민 모두가 산림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500만그루 나무심기 사업과나눔 숲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