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45명 '전원 합격'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 참여 고졸 및 중졸 검정고시 수험생

등록일 2020년06월26일 16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3일 실시한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 참여하고 있는 고졸 및 중졸 검정고시 수험자 45명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등학교졸업(이하 고졸)합격 32명, 고졸과목 합격 8명, 중학교졸업(이하 중졸)합격 4명, 초등학교 졸업(이하 초졸)합격 1명으로 합격자 중 19명은 90점이상의 고득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이하 꿈드림)은 대학 및 학원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 또는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에게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집단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원광대학교 사범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맞춤형 개인 멘토링, 청년동아리가 진행하는 진로·진학 멘토링, 내방이 어려운 청소년에게는 개인PC 또는 노트북 대여를 통한 인터넷 강의를 제공 중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오는 8월 검정고시 시험에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을 위해 개별 욕구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학업지원 이외에도 취업을 위한 자격취득지원, 자립을 위한 지원, 기본권리 및 법률교육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