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유천생태습지 해충 방제 '확대'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 방제

등록일 2020년06월26일 16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최근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나서는 시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유천생태습지에 대한 해충 방제 작업을 확대 실시한다.

 

시는 26일 유천생태습지를 이용객이 늘고 있어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 해충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때 이른 더위로 인해 해충 개체수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습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해충들이 성인 키 정도 높이에서 무리지어 날아다니는 습성 때문에 유천생태습지 방문객들의 통행에 불편을 주고 있으며 불빛이 많은 주변 주택까지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방제작업은 기상을 고려해 주기적으로 주 2회 실시되며 생태습지 통행로가 협소한 점을 고려하여 분무식이 아닌 연무식 방제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방제작업으로 유천생태습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정을 찾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천생태습지는 2015년 조성된 이후 어린이들의 현장학습과 가족나들이 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지면서 매년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밀집지역을 피해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공간과 여가활동을 제공하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