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세계유산 접근성 제고 방안 마련해야”

김태열 김연식 임형택 한동연 조남석 윤영숙 장경호 유재동 등 행정감사

등록일 2020년06월01일 17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벌이고 있는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 의원들이 집행부의 추진사업에 대하여 세심하게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김태열 산업건설위원장 : 학교급식으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던 농가들이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농가들이 친환경사업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농산물 판로 개척 및 예산지원 방안 등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연식 의원 : 왕궁리 유적과 미륵사지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 문화유적지가 위치상 분산되어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는데 접근성 제고를 위한 대안 마련이 필요하며, 공유자전거를 이용한 문화재 탐방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임형택 의원 : 익산시가 청소년 복지증진을 위해 청소년증 할인가맹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실제 청소년들은 스마트폰 이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청소년증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동연 의원 : 소득원개발육성기금 신청실적이 저조한데 많은 농업인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노력하기 바라며, 미회수기금으로 인해 연체이자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대책검토를 통해 적극적으로 처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조남석 의원 : 행정과 농업인 간 농정거버넌스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된 농민단체의 북부청사 이전에 따른 시민들이나 방문하는 민원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업무 추진에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윤영숙 의원 : 방범용 CCTV 설치 대수가 늘어남에 따라 유지관리비용이 증가하므로, CCTV 설치장소 선정 시 유관기관 협의, 수요조사 등을 통하여 우범지역 및 범죄발생률이 높은 지역 등 적정한 장소에 설치될 수 있도록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장경호 의원 : 신규사업 및 정책발굴과 관련하여 많은 정책을 발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추진이 가능하고 시민들에게 돌려줄 수 있는 실현 가능한 사업 발굴에 더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유재동 의원 : 최근 어린이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바 교육청, 학교 측과 연계하여 초·중·고 맞춤형 안전문화교육을 의무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수혜 계층 확대 및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