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민권익위원회, 익산전통시장 고충 해결 나서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의 고충사항 전달과 해결방안 논의

등록일 2020년05월31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정부 기관을 연계하며 전통시장 상인과 자영업자의 고충 해결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9일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중앙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고충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태성 국민권익위 부위원장, 서길봉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장 및 익산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고충과 전통시장의 지속 가능한 고객 유인책, 관광지 연계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권태성 국민권익위 부위원장은 “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현장에 계신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개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길봉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 시기에 서민 경제의 뿌리인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직접 현장까지 방문해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간담회가 끝나고 중앙매일서동시장에서 오찬을 가진 후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가지며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중매서시장은 전북 중기청에서 주관한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2016년, 2019년에 선정되어 전통시장 우수사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