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월경, 몽정이야기 ‘사춘기 파티’ 눈길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 초등학생 4, 5, 6학년 대상 진행

등록일 2020년05월18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16일 오전 9시 50부터 12시까지 초등학생 4, 5, 6학년 대상으로 양육자와 함께하는 ‘사춘기 파티’를 진행했다.

 

‘사춘기 파티’는 초등 고학년 자녀들의 사춘기 시기를 맞아 긍정적인 자아상을 인식하고 양육자의 역할을 배우는 활동으로, 양육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춘기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이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양육자와 자녀가 성(性)을 주제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정에서 성교육이 이뤄져 올바른 성인지를 고취할 수 있다.

 

올해는 총 4회로 계획하고 있으며 본 기관으로 방문해 센터 내 라운딩, 탄생의 신비, 사춘기 퀴즈!퀴즈!, 사춘기 축하 파티, 질의응답 활동으로 진행하는데, 이번이 첫 회기로서 총 6가족 15명이 참여했다.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양육자와 자녀가 함께 팀을 이뤄 퀴즈를 알아맞히는 게임형식과 사춘기 축하 파티 형식으로 구성되어 재미있고 유쾌한 성교육을 제공하여 참여한 가족의 높은 만족을 보였다.

 

사춘기 파티에 참여한 동북초 5학년 학생은 “성에 대해 재미있게 알게 되어 정말 좋았고, 신생아 인형으로 기저귀를 갈아주는 경험이 신기했다.”, 다른 학생은 “사춘기 퀴즈!퀴즈!를 통해 내가 몰랐던 단어와 사춘기 변화를 알게 되어 무척 신났다.”라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침에 따라 2월 25일(화)부터 임시휴관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5월 6일(수)부터 개관했다.

 

센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센터 내 방역 및 소독을 마친 후 사춘기 파티를 진행했으며, 참여자와 종사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 및 체온확인을 했다.

 

5월 23일(토)에는 제2차 사춘기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www.issay.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63-834-1399)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