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시립도서관, 책 소독기 46대 설치

코로나19에 대한 시민 불안 해소, 위생적인 독서 환경 제공

등록일 2020년04월03일 13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3월 긴급 추경을 편성하여 관내 도서관 내에 책 소독기 46대를 설치한다.
 
3일 시에 따르면 도비 포함 총 2억5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영어도서관 등에 7대를 추가 설치하고 작은 도서관 39개소에 각 1대씩 신규 보급한다.

 

  책 소독기는 버튼만 누르면 작동하는 간편한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대출 시 이용자가 직접 소독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안심하고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 도서관에 위생적인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 비치된 책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여 청결과 위생 면에서 취약점이 많을 수 있는데 소독기 보급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이용자 편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현재 코로나19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중이나 모현, 마동, 영등, 부송, 황등도서관에서 안심 대출서비스 시행하고 있으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책을 대출신청 하여 방문수령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르 참고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