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민생당 조배숙 ‘감염병 대응 지역 협의체’ 구성 제안

“민관 협동 협의체 구성, 향후 지역 내 감염과 확산에 지속적 대응해야”

등록일 2020년03월31일 18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배숙 민생당 익산을 후보가 지역 내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감염병 대응 지역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조 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보듯 다른 문화권과의 교통이 활발해질수록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병 유입은 막을 수 없는 ‘뉴노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한 뒤, “지자체별로 민관이 참여하는 감염병 대응 사회적 협의체를 구성하여 감염병 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유사시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 내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필요성을 설명했다.

 

조 후보는 “감염병 대응 사회적 협의체는 보건소, 지역 내 의사, 한의사, 약사, 지자체 담당자, 지역 국회의원 등으로 구성하되, 특히 전북 지역은 전북대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가 있는 만큼 세계적인 전염병 연구와 현황을 협의체가 파악하고 미리 대응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감염병 대응 지역 협의체의 재원에 대해서는 “민생당이 공약한 감염위기대응기금을 설치하고, 이곳에서 각 지자체에 설치하는 협의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후보는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고, 향후 전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방법으로 △감염위기대응기금 설치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 연구소 지원 현실화 △전북 공공의료대학원 설립 △요양병원 감염관리 체계 구축 등의 대안을 내놓았다.

 

특히 조 후보는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은 문재인 정부 100대 과제 중 하나였지만 현재까지 답보상태”라고 지적한 뒤, “문재인 대통령 공약 진척이 부진하다는 사실을 보며 유권자들께서 야당의 정부 견제와 정당 간 경쟁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