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무소속 배수연 "국립 이리농식품고 설립" 공약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필요한 식품산업 인재 양성‥국립으로, 전국 단위 지원 추진

등록일 2020년03월30일 14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배수연 익산을 무소속 후보는 익산 왕궁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필요한 식품산업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가칭 국립)이리농식품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배 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익산발전의 성장동력은 식품산업과 문화관광산업에서 찾아볼 수 있다”면서 “왕궁면에 있는 식품클러스터에서 필요한 식품산업관련 인재를 양성하는 가칭 이리농식품고등학교를 설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리농식품고 설립 당위성에 대해서는 “식품산업의 수도로 발전하고자하는 익산시의 미래목적에 부합하고, 식품클러스터에서 필요한 농식품 인재의 양성이 필요하며, ‘하림’이라는 농식품분야의 유일의 기업이 익산을 근거지로 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익산은 예부터 교육과 교통의 도시로서 교육의 명성을 전승하기 위함이며, 미래의 식품산업은 인류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난제 중의 난제이기 때문에 식품관련 교육기관을 설립해야 할 필요성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농식품고 설립 주체에 대해서는 “현재 전라북도 교육수요의 인적자원 부족으로 기존의 학교가 폐교되는 시점에서 공립이나 사립은 불가능하다”며 “농식품부 산하의 농수산대학과 연계해서 장관이 직접 설립하는 가칭 국립)이리농식품고등학교의 설립은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모집단위와 예산, 장소에 대해서는 “전국 단위로 지원할 수 있게 하면 농식품 인재양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고, 소요예산은 약 150억원 정도이며, 개교 장소는 금마면이나 왕궁면지역이 적합하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