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소비활성화 방안 강구 지시

마을전자상거래 연계 활성화, 서동공원 시설 정비, 한방난임 치료비 지원 노력 당부

등록일 2020년03월30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로 개학연기로 인해 학교급식에 납품되지 못한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30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로 개학이 수차례 연기되고 있어 학교급식 공급용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계약 재배하고 있는 생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급하며, “현재 농가들은 생협 대비 10~30%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고, 직원들과 유관기관 및 단체, 시민들은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하며 생산 농가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한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주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며, “마을전자상거래와 연계하는 등 소비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서동공원 정비도 주문했다. 정 시장은 “날씨가 풀리면서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무왕루 분수대의 정상가동 및 안내표지판 정비 등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익산시가 저 출산 문제에 대처하고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정책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한방 난임치료비 지원 사업이 좋은 성과를 보이며 전국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칭찬하며, “앞으로 해당 사업의 미비점들을 잘 보완하여 익산시의 대표정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