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배숙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3無 클린 익산” 공약

익산형 청년벤처 실리콘밸리, 국가산단 대개조‥환경재난 피해구제 특별법 제정, 낭산 폐기물 이적처리 가속화 등

등록일 2020년03월25일 18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배숙 민생당 익산을 예비후보가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3無 클린 익산”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조배숙 후보는 25일 익산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3無 클린 익산”을 위한 산업경제 및 환경 분야 5대 정책을 발표했다.

 

조 후보는 “경제가 많이 어렵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미래를 위한 투자를 늦춰서는 안된다.”며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익산만의 미래전략과 집중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조 후보가 제시한 산업경제 및 환경 분야 정책 공약은 ▲익산형 청년벤처 실리콘밸리 조성 ▲국가산업단지 대개조 ▲ 왕궁현업축사 매입 조기완료 및 낭산 폐석산 폐기물 이적 처리 ▲환경재난 피해구제 및 복구 특별법 제정 ▲산업단지 악취·미세먼지 제로 시스템 구축 등 5가지다.

 

조 후보는 “혁신창업과 제조업 혁신은 익산의 미래를 열어가는 핵심전략”이라며, “익산형 청년벤처 실리콘밸리를 조성하여 익산을 젊고 유능한 청년창업가들의 메카로 만들고, 국가산단을 스마트 산단, 규제특례 산단으로 지정하여 제조업 혁신거점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을 지키는 것은 정치의 최우선 가치”라며 “시민의 삶을 위협하는 낭산 폐석산 폐기물의 이적 처리를 가속화하고, 환경재난으로 피해 입은 주민을 구제하고 환경을 구제하기 위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조치하도록 특별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악취포집차량을 다수 도입하여 악취원인을 추적하고, 국가산단을 친환경생태산업단지로 변모시켜 악취·미세먼지 제로 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조 후보는 “익산은 지금 발전의 기로에 서 있다”며 “미래산업과 혁신벤처를 키우고, 환경개선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중앙정치를 움직여 국가예산을 확보할 힘 있는 중진의원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