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민생당 황세연 “5.18 민주유공자 특별배려 공천 요구”

23일 성명서 "제가 공천 못 받으면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모독" 으름장

등록일 2020년03월23일 14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민생당 익산갑 황세연 예비후보가 5.18 민주화운동유공자에 대한 ‘특별배려 공천’을 요구하고 나섰다.

 

황 예비후보는 23일 성명을 내고 “지난 1월 22일 당시 민주평화당 최고위원이며 5.18 민주화운동 당시 사형수였던 김종배 현 광주시당위원장의 영입제안으로 ‘5.18진상조사특별위원회 수석부위장’과 ‘도서•출판 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최고회의를 통과하여 임명됐고 2월 2일 입당을 했다”고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3당 합당 후 민생당 전북도당에서 며칠 전 후보등록을 하라는 연락을 받았고, 영입을 제안한 김종배 전(前) 최고위원에게 영입자는 서류제출없이 공천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무슨 일이냐’고 물었더니, 일단 접수부터 하라고 해서 20일 민생당 중앙당에 후보자 접수를 완료했다“며 ”당이 혼란하여 어느 정도 이해는 하고 있으나 ‘5.18 민주유공자’에 대한 특별배려 없이 시간만 끌고 있는 당 책임자들에게 섭섭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불편한 속내를 내비쳤다.

 

황 예비후보는 ”지금 이 시각 5.18광주민주화동지들은 숨죽이며 민생당 공천을 바라보고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해두겠다“며 ”제가 공천을 받지 못한다면 이는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모독이기에 광주는 참지 않을 것이며 민생당은 전(全)지역에서 패배를 면치 못할 것이다“고 으름장을 놨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