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특화사업 '순조'

정기회의 개최, 읍면동 특화사업 계획‧지역사회보장 시행결과 심의

등록일 2020년02월21일 2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헌율 시장, 오성배 민간위원장)는 21일 시청 회의실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주민 욕구와 특성을 반영해 발굴한 지역복지 특화사업 추진 계획과 2019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시행결과 심의가 이루어졌다.

 

구체적 내용을 보면 먼저 29개 읍면동에서 추진하고자 계획한 지역복지 특화사업은 총86개 사업에 277,953천원 규모이다.

이미 2차례에 걸쳐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실무협의체에서 실무 검토를 실시한 바 있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복지 특화사업의 방향과 타당성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또한, 2019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시행결과에 대한 심의를 통해서 서비스 기획과 자원 공급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공민간 자원연계와 주민 협력 강화를 도모한다.

 

정헌율 시장은 “정부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역사회통합돌봄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는 만큼 지역사회 내에서 민관협력 강화가 매우 필요한 시점이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민관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시민 들의 복지증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