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상습절도범 격투 끝에 검거한 경찰관 ‘화제’

익산경찰서 중앙지구대 류재옥 경위...부상에도 시민의 안전 더 걱정 ‘경찰의 참모습’

등록일 2020년02월12일 13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비번일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나오던 경찰관이 나흘 전에 자신이 접수했던 관내 차량털이 절도사건 범인과 인상착의가 비슷한 용의자를 발견하고 격투 끝에 붙잡아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익산경찰서(서장 임성재) 중앙지구대에 근무하는 류재옥(40세) 경위.

 

류 경위는 지난 11일 오후 2시 55분경 익산시 무왕로 소재 원대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나오다가 나흘 전에 발생한 관내 차량털이 범인과 비슷한 남성을 발견, 피의자임을 직감하고 경찰관 신분을 밝히며 보호자에게 절도 동영상을 보여주자 아들이라고 시인했다.

 

이때 류 경위는 175cm에 100kg인 용의자를 검거하는 과정에서 병원 1층 현관에 있던 80여 명의 방문객이 자칫 다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일단 건물 밖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본관 앞 주차장으로 이동한 류 경위는 곧장 익산경찰서 112종합황실로 지원을 요청했고, 이에 용의자가 류 경위를 밀치고 도주하려 하자 이를 제지하며 격투 끝에 지원을 요청받고 도착한 경찰관들과 함께 용의자를 검거했다.

 

이 과정에서 류 경위는 상의가 다 찢기고 찰과상까지 입었지만 주변 사람들이 다치지 않고 용의자를 검거해 오히려 다행이라며 자신보다 시민의 안전을 더 걱정하는 경찰의 참모습을 보여줬다.

 

임성재 익산서장은 “비번날 그것도 몸이 아파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나오는 상황에서 수사 중이던 범인과 인상착의가 유사함을 확인하고 격투 끝에 검거한 류 경위의 활약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하며 경찰청장 표창을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