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의당 권태홍 “익산 산단 악취, 첨단 친환경 산단 구축해 잡겠다”

두 번째 공약 “익산 1·2산단, 신재생에너지 생산단지 조성 등 국가 시범사업 추진” 발표

등록일 2020년02월03일 15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15총선 정의당 익산을 주자인 권태홍 예비후보가 산업단지 악취와 미세먼지 등 익산의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익산 1·2산업단지를 ‘첨단 친환경 산업단지’ ‘친환경 에너지 생산단지’로 구축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3일 “익산시민들은 수년 동안 악취 고통에 시달리고 있고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도 가장 높아 주민들의 걱정이 크다”며 “대기오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요 배출원의 하나인 산업단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이 같은 내용의 두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이어 “대규모 주거지역과 인접해 있는 익산산업단지는 악취 배출 허용기준이 2배로 강화되고, 기업의 투자로 일정 정도 악취가 줄었지만, 시민들이 체감하기에는 아직도 부족하다.”며 익산 환경문제의 현실을 지적했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미세먼지와 악취를 해결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를 체질 변화시키겠다. 대규모 주거지역에 있는 산업단지를 ‘첨단 친환경 산업단지’로 조성하여 악취와 미세먼지를 잡겠다”며 “현재의 강화된 악취 배출 허용 기준은 그대로 유지하고, ‘악취 및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개선 지원, 사업체 대기 배출시설 기술관리 지원, 초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관리 시범사업, 대기오염물질 배출 연료 대체 지원, 산단 내 악취 저감 관리 수목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국가 시범사업으로 추진하여 전국적으로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익산 산업단지를 ‘친환경 에너지 생산단지’로 구축하겠다“며 ”산단 내 기업체 지붕을 활용하여 ‘시민-기업-익산시-산업단지공단’이 참여하는 신재생에너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기업과 지역사회가 서로 이익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현 정부의 에너지 정책과도 부합한 것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에너지 신무역장벽을 극복하는 선도적인 산업단지로 탈바꿈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부연했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익산 1·2산업단지를 첨단 친환경 산단 구축 모델화와 신재생에너지 시범 생산단지로 구축을 하면 산업단지 악취와 미세먼지 배출량이 현격히 줄어 시민과 기업 간 오래된 악취갈등도 해소될 것이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