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유치원 가스누출사고 대응 ‘유공 경찰관’ 표창

익산경찰서, 재난·안전사고 등 기능별 공조 및 현장대응 지역공동체치안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0년01월16일 16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발생한 유치원 가스누출사고와 관련, 일사불란한 대응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한 경찰관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익산경찰서(서장 박헌수)는 16일 부송팔봉지구대를 방문하여 유치원 도시가스 유출사고와 관련해 관할 불문하고 공조·대응함으로써 시민안전 확보의 수범을 보여준 부송팔봉지구대 김남희 순경, 중앙지구대 김율 경장, 평화지구대 신효주 순경, 신동지구대 이수빈 순경에 대해 경찰서장 표창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는 지난 10일 14:10경 영등동 소재 모 유치원에서 발생했던 도시가스 유출사고 현장에 시내권 4개 지구대에서 각각 역할을 분담해 신속하게 출동해 사고 확산 방지는 물론 원활한 구조 진행을 위한 현장 통제, 피해 원생들이 후송된 병원 응급실의 혼잡 상황 관리 등에 기민하고 세심하게 대응해 준 모범적인 사례로 향후 발생 될 수 있는 사건·사고 대응에 귀감을 삼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또한, 수여식에 이어 재난·안전사고 현장대응 방안, 유가족의 상심을 배려한 변사사건 업무 처리를 위한 형사와 지역경찰 간의 업무조정 등을 논의하는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는 등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곽노주 생활안전과장은 “현장 경찰관들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사건 사고현장 대응을 통해 시민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을 것이다”며, “시민의 안전확보를 위한 경찰활동에 보다 능동적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