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14개 보건지소, 지역맞춤형 건강증진실 확대

고령화된 농촌 지역 주민에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

등록일 2020년01월16일 16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관내 14개 보건지소에서 지역맞춤형 건강증진실과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확대하여 주민 밀착 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14개 보건지소 중 함열보건지소에서는 간섭저주파자극기, 초음파치료기, 적외선치료기 등 전문 장비를 갖춘 물리치료실을 운영하고 망성보건지소에서는 한방진료실을 특화하여 약제처방, 침 시술, 뜸 요법, 추나요법 등을 실시하며 고령화된 농촌 지역 주민에게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 보건지소에서도 발마사지기, 전신 두타마사지기를 갖춘 건강증진실을 마련하여 농사일로 누적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어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상자 가정과 경로당을 방문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 체크를 실시하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이에 따라 4명의 방문전담간호사를 배치하여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를 신규 발굴하고 건강문제 스크리닝, 보건소 내외 자원연계 등 개인 특성에 맞는 건강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낙상예방, 한파대비교육 등 생애주기별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명란 보건소장은“14개 보건지소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지킴이로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