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기부식품 등 사업제공 설명회 '성황'

공정 투명하게 제공, 올바른 기부 문화 정착 마련

등록일 2020년01월14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2020년 기부식품 등 사업제공 설명회’가 지난 14일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시가 주최한 이번 설명회는 익산행복나눔마켓 뱅크의 이용자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이나 단체 기업이 행복나눔마켓뱅크에 기부한 식품등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제공하고 올바른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행복나눔마켓 뱅크의 나눔 문화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유은주 사회복지사의 사업 목적, 이용 절차등 실무 관련 설명과 함께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 ‘긴급복지사업 안내’까지 이어져 민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되었다.

 

전병희 복지국장은“지난해 익산행복나눔마켓 뱅크가 시민들로부터 총 12억원의 기부 식품등을 제공받아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에 10억원 상당의 물품을 무상 지원 하였다.”며 “이는 묵묵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시민들과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의 덕분이다”고 덧붙혔다.

 

익산행복나눔마켓 뱅크는 2009년에 첫 개장 후, 익산 시민, 단체, 기업 등으로부터 생필품과 식품 등을 기부 받아 관내 배고픈 소외 계층에게 무상 제공함으로써 민간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사랑의 나눔 곳간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