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교직원 건강증진·산업재해·안전사고 예방 ‘심혈’

“쭉쭉 늘리는 GO 건강 올리는 GO” 주제, 2020년 상반기까지 진행

등록일 2020년01월09일 16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병원이 교직원 건강 증진 및 산업 재해•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쭉쭉 늘리는 GO 건강 올리는 GO”라는 주제로 지난 2019년 12월 09일부터 오는 2020년 상반기까지 교직원 건강증진 및 산업재해•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병원에서는 교직원 건강증진 활동을 위해 업무 전, 중, 후 그리고 틈틈이 스트레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몸에 갑자기 무리가 가거나 통증, 피로 등을 비롯한 건강장해•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증진 활동, 건강장해 예방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때문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어느 때든 상관없이 가장 효율적으로 권장되고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증진과 산업재해 예방 활동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근육이나 조직을 이완시켜 주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건강증진과 더 큰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참여 독려, 동영상, 홍보 내용 제공, 인증샷 찍어요 등 다양한 활동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 결과를 판단하고 적극 참여한 부서들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되도록 권장할 예정이다.

 

원광대병원 김종윤 행정처장은 “특별한 시간과 장소, 경제적 부담이 없어도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산업재해를 예방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권장되고 있다. 작은 관심을 기울여 건강증진과 건강장해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을 실천하고 권장해 건강한 직장 문화가 형성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원광대병원은 교직원 스스로가 건강증진 활동을 펼쳐 큰 재해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환자 및 내원객들에게도 건강장해 예방을 위한 노력과 건강한 삶을 위해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