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미세먼지 회피승강장 설치…일석사조 효과 기대

2억5000만원의 예산이 투입, 원광대병원 등 이용객 많은 5개소에 설치

등록일 2019년12월21일 11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회피승강장을 설치하고 원광대학교병원 앞 승강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미세먼지 회피승강장은 이용객이 많은 원광대학교병원, 홈플러스, 모현동 노인종합복지관, 모현동 배산휴먼시아4단지, 함열연세한의원 앞 등 5개소에 가로 9m, 너비 2.4m, 높이 2.7m의 규격으로 2억5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돼 설치됐다.

 

해당 승강장은 공기청정기(헤파필터), 미세먼지 측정기, 냉난방기, 탄소발열벤치, 여성안심벨, 에어커튼, CCTV, BIS(버스정보시스템) 및 장애인 알림등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승강장은 버스를 기다리는 쉼터 공간, 미세먼지 회피 공간, 무더위쉼터 공간, 동장군 쉼터 공간 등으로 활용돼 일석사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미세먼지 및 차량 매연 등에 직접 노출되는 기존 버스승강장을 미세먼지 회피승강장으로 교체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심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을 점차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