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배숙, 2019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영예

3년 연속 수상, 꾸준한 ‘친환경’ 소신으로 시민사회 인정받아

등록일 2019년12월11일 1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조배숙 의원(민주평화당‧전북익산을)이 '2019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선정됐다.

 

올해 수상으로 조 의원은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친환경 베스트의원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지난 2006년부터 환경과 폭넓고 밀접한 연관이 있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을 면밀히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조배숙 의원은 20대 국회 전·후반기 모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 전환 정책에 앞장서왔다. 특히 미세먼지의 주범인 노후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막대한 용량정산금 지급 중단, 해외석탄화력발전소 건립에 대한 우리나라 공적금융기관의 지원 중단 등 과감한 탈(脫)석탄 정책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시민사회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또한, 조 의원은 발전분야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서도 다량의 미세먼지가 발생한다는 데 주목하여 ‘한국형 생태산업단지(EIP)’ 육성과 ‘청정제조’ 확산을 위한 정책적 제언을 담은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는 등 일반산업 분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에도 앞장서왔다.

 

한편, 조배숙 의원은 지난 5월부터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의 위원으로 위촉되어 미세먼지 저감, 발전/제조 분야 친환경 정책에 대한 철학과 소신을 활발하게 펼쳐나가고 있다.

 

조배숙 의원은 “국가적 재난이 되어버린 미세먼지 문제와 곳곳에서 지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산업 유해물질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가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때”라며 “오늘 주신 상을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국민건강과 환경을 지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