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청렴 연극·팝페라 청렴 콘서트 '눈길'

‘신과 함께’를 재구성한 ‘청렴 연극 신과 함께’, ‘장미의 미소’, ‘Nessun dorma’ 등 다채

등록일 2019년12월04일 13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렴 연극 및 팝페라 청렴 콘서트가 4일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술의전당에서 열렸다.

 

천만 관객 영화인 ‘신과 함께’를 재구성한 ‘청렴 연극 신과 함께’는 초심을 잃은 공직자가 변고로 부패지옥, 청탁지옥, 관행지옥을 오가면서 부정청탁에 대해 배우고 스스로 외면했던 날들을 반성하며 이승으로 돌아와 청렴한 공직자의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팝페라 청렴 콘서트는 ‘장미의 미소’, ‘Nessun dorma’ 등 명곡을 남성 4중창 라이브 공연을 통해 마음속에 따뜻한 울림을 선사하고 청렴의 본질과 가치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

 

청렴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팝페라 콘서트로 귀도 즐겁고 마음도 한결 깨끗해진 것 같다”며 “내년에도 이 마음을 계속 간직해 더욱 청렴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전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딱딱하고 무거운 청렴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교육을 펼치겠다”며 “공무원들 개개인의 마음속에 청렴을 깊이 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