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에이즈를 제대로 알자’

익산시, 제32회 에이즈의 날 캠페인 전개

등록일 2019년12월02일 13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는 29일 원광대학교 일원에서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를 제대로 알자’라는 슬로건으로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2일 보건소에 따르면 해마다 10~20대 에이즈 감염인 증가와 감염인 노령화에 따라 관내 청소년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또 에이즈 익명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치료 방법 및 올바른 성지식과 건전한 성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에이즈는 성접촉, 감염된 주삿바늘, 수혈이나 혈액제제 등을 통해 감염되며, 일상생활에서는 감염되지 않는다.

특히 현재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도입돼 꾸준한 치료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만성질환이어서 자발적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개선되고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을 조금이나마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감염인에 대한 차별 없는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