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다문화가정 쌀가공 실습교육 '호응'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다문화가정 30여 명, 관내 농업인 100여 명 참여

등록일 2019년12월02일 13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농가 쌀소비 촉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문화가정 및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쌀가공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다문화가정 30여 명과 관내 농업인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만들다 공방’ 대표의 생생한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은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쌀가루와 팥 앙금을 이용해 가정에서 쌀떡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을 제공했다.

 

특히 교육에는 다문화 이주여성 지원센터와 함께 농촌 이주 다문화가정이 참여해 새로운 문화를 접해보고 가정 내 화합을 도모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농업인의 참여율이 높은 이번 쌀가공 교육을 통해 익산 쌀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증진과 쌀가공품의 소비확대 및 활용방안을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농가 수요에 맞춰 교육 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토양관리, 액비제조, 미생물 활용 등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당근, 옥수수, 마늘, 인삼 재배기술 등 교육농업기술교육, 지역특화품목 딸기 상설교육 등 다양한 농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