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 강화

환경친화도시 조성 일환, 특별단속반 추가 편성...행정조치 강화

등록일 2019년11월21일 18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익산시가 불법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

 

이번 단속은 익산시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가 합동으로 진행하며 오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실시된다.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상시단속반 외에 특별단속반 2개반을 추가로 편성했으며 상가와 원룸 밀집지역 등 쓰레기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단속한다.

 

특히 CCTV와 차량용 블랙박스를 활용해 상습 투기지역에 대한 순회단속도 실시한다.

 

단속기간 중에는 청소차량을 활용해 방송과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대시민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불법 배출된 쓰레기에 대해서는 수거거부 스티커를 부착한 후 불법행위자를 적발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익산시 관계자는“쓰레기 불법투기는 양심을 버리는 비양심적인 행위이며 더불어 사는 환경을 해치는 범죄행위로 이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을 강력하게 펼치겠다”며 “쓰레기를 버릴 때는 종량제봉투에 담아 일몰 후 배출하여 깨끗한 환경친화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