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환자 안전‧의료 질 서비스 향상 ‘심혈’

적정의료관리실 주관, QI 활동 및 CP 활동 경진대회 열어

등록일 2019년11월20일 18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환자 안전 및 의료 질 서비스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광대병원 2019년 제 19회 QI 및 CP 활동 경진대회가 지난 19일 외래동 4층 대강당에서 주요 보직자 및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적정의료관리실(실장 김대원)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 활동의 결과들이 집약되어 발표됐다. QI 구연 발표에서는 심장집중치료실의 “간호 업무 개선을 통한 초과 근무 시간 단축 활동”이라는 주제 아래 간호 업무 개선 외 3편, 102병동의 “변비 완화 프로그램을 통한 배변 활동 개선”이라는 질 향상 관리 1편, 재활치료실의 “휄체어 이동 및 조작 훈련을 통한 모의 대피 훈련 향상 활동의 효과”라는 환자 안전 주제 외 1편을 포함하여 총 6편이 제출 됐다.

 

CP 구연 발표에는 CP 개발상을 주제로 한 성형외과의 “비골 골절 수술“ 외 1편이 출품 됐으며, 포스터 발표에는 노무팀에서 안전관리를 주제로 출품한 ”전산 개발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 외 주제 교육 및 정보 제공, 고객만족, 업무개선, 효율지향, 의무기록 관리 분야에서 총 10편이 출품됐다.

 

원광대병원은 각 부서별로 제출 된 QI 주제들을 엄격히 심사한 년간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을 거행했다. 이날 QI 구연 대상에 는 간호업무개선 영역에 “고가 의료장비 이동으로 인한 장비와 시설의 고장건수 감소 활동”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수술실이 영예를 안았다.

 

이와함께 적정관리실은 이날 행사 중 포스터 출품작의 인기상 4편을 즉석에서 선정해 수상 결과에 공정성을 높였고 참석자들에게는 행운권 추첨과 선물 증정 시간도 가졌다.

 

원광대병원 김대원 적정의료관리실장은 행사 소감을 통해 “QI 활동 및 CP 활동 결과는 교직원 여러분의 심혈을 기울인 노력으로 얻어졌다. 활동 결과들이 오늘 경진대회 발표에서 그치지 말고 목적에 맞게 환자 및 병원 경영 현장에 반영되어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광대병원은 매년 초 각 부서별 QI 활동 및 CP 활동 주제를 공모하여 년간 계획과 활동 결과들을 종합해 우수 사례를 발굴 의료의 질 서비스 향상을 기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