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돌에 꿈을 새기다’ 전국돌문화축제 15일 '개막'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서 17일까지 열려...원석 페인팅 체험, 돌문화 사생대회 등 다채

등록일 2019년11월15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돌문화축제가 ‘돌에 꿈을 새기다’라는 주제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에서 열린다.

 

전국돌문화 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이인우) 주최한 이번 행사는 가족 또는 단체가 참여하는 원석(익산석) 페인팅 체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들의 익산 석재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돌판에 표현할 수 있는 돌문화 그리기 사생대회로 진행된다.

 

원석 페인팅 체험 행사는 실제 익산에서 생산되는 화강석에 전문 작가들의 도움을 받아 가족이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행사로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또 돌문화 그리기 사생대회는 일반 도화지 대신 돌 그림판에 석재에 대한 상상력을 그릴 수 있도록 해 아이들에게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전국을 대표하는 석공예인들의 석조각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석조각 전시회 및 익산상징조형물 공모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석재 체험 및 문화 행사를 통해 석재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일반시민들이 쉽게 석재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