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전북도의회 동문 도의원 ’모교 발전 성원‘

교류 활성화 및 대학 발전 방향 모색, 1인 1계좌 발전기금 기탁

등록일 2019년11월08일 1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은 8일 전라북도의회를 방문하고, 원광대 동문 도의원 간담회를 가졌다.

 

송지용 부의장과 나인권, 김이재, 김명지, 김정수, 이명연, 조동용, 홍성임 도의원 등 동문 도의원 8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오는 12월 취임 1주년을 맞이하는 박맹수 총장이 그동안 이룬 성과 및 대학 현황을 설명하고, 대학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박맹수 총장은 “지난 9월 끝난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지난해보다 경쟁률이 상승하는 등 학령인구 감소 추세 속에서도 입학관리처를 주축으로 모든 구성원이 합심 협력해 좋은 성과들을 이루어 내고 있다”며, “올 한해 학교 운영현황 파악을 통해 내년부터는 효율적인 예산편성으로 적자 없는 대학에 도전하고,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2046년 개교 100주년이 될 때 1인 1계좌 5만명 기금조성 등을 통해 발전기금 1,000억을 모아 지속가능한 대학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성원과 격려를 부탁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동문 도의원들은 “총장님을 믿고 원광대 출신 전북도의원들이 힘을 몰아드림으로써 향후 총장님과 모교가 큰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도의회 방문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원광대 동문 도의원들은 간담회 직후 대학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1인 1계좌 개벽 원광발전기금 기탁서를 작성하고, 모교 발전을 염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