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백주현 전 대사 ‘우리 청년의 해외 진출’ 특강

원광보건대 국제교류처 ‘2019 하반기 주요국제문제 특강’

등록일 2019년11월08일 1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국제교류처가 지난 6일 외교부 명예교수인 백주현 전 대사를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백주현 전 대사는 이날 ‘우리 청년의 해외 진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열띤 강연을 펼쳤으며,

 

강의에 참석한 간호학과, 글로벌호텔관광과 재학생들은 외교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청년 해외 진출 프로그램과 해외 취업의 현실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백주현 전 대사는 주카자흐스탄 대사 및 다양한 경력을 거쳐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를 역임한 바 있다.

 

간호학과 이권철 학생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오늘날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우리가 어떠한 시각을 길러야 하는지 그리고 왜 그런 시각을 길러야 하는지 알게 된 유익한 강의였다.”며 특강 소감을 밝혔다.

 

또한, “워킹 홀리데이와 어학연수 외에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놀랐다.”, “오늘 특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 취업의 미래 계획을 디자인하겠다.” 등 참석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이 이어졌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미국, 중국, 홍콩, 필리핀, 일본 등 세계 각국에 위치한 협약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윙인턴십, 글로윙프론티어 등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 역량 강화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