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우송대 김종근 교수 ‘민관협력 사업과 지역의제 발굴’ 주제로 강연 진행

등록일 2019년11월06일 13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위원장 임탁균)는 6일 그랜드팰리스호텔 연회장에서 아동 및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8개 분과 위원과 담당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위원들의 전문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복지사업 의제 발굴 및 시행을 위해 우송대학교 김종근 교수를 초빙해 ‘민관협력 사업과 지역의제 발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분임별 퍼실리테이터가 우리 지역의 복지문제는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도록 독려했다.

 

임탁균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특강과 분임토의를 통해 민관이 더 가까이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진정한 민관협력 네트워크의 장이 됐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 해소를 위한 민간자원 및 의제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장강박증 주거환경개선과 정신질환자 병원(시설) 입원 지원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주민들의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 배분사업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