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쯔쯔가무시증, 신증후군출혈열 등 가을철 발열성 질환 주의

등산, 각종 야외활동, 농작업 활동 시 개인 예방수칙 준수 당부

등록일 2019년11월06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는 6일 쯔쯔가무시증, 신증후군출혈열 등 가을철 발열성 질환에 대비해 등산, 각종 야외활동, 농작업 활동 시 개인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가장 대표적인 발열성 질환인 쯔쯔가무시증은 풀숲이나 들쥐에 기생하는 털진드기의 유충이 야외활동 중인 사람의 체액을 흡입할 때 몸속으로 균이 침투해 발생한다.

 

1~2주의 잠복기가 있어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감염 시 38도 이상의 발열과 심한 두통, 근육통 및 진드기에 물린 자리에 검은 딱지가 생기고 피부 발진이 나타난다.

 

또한 쥐 등 설치류를 매개로 하는 신증후군출혈열은 고열, 구토, 복통, 요통, 신부전을 일으킨다.

 

시 보건소는 발열성 질환 예방을 위해서 야외활동 시 긴 옷 및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진드기 기피제 등을 사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귀가 후 옷 일체를 세탁하고 샤워·목욕을 통해 진드기가 붙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쯔쯔가무시증과 신증후군출혈열은 조금만 신경 쓰면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라며 “작업 전이나 야외활동 시에는 풀밭에 앉지 말고 방석이나 돗자리를 사용하고 의심 증상 발생 시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읍면동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기피제, 토시, 홍보물 등을 지급하고 국화축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외용 돗자리와 진드기기피제를 배부하는 등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