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장한나&트론헤임 심포니 오케스트라, 익산서 '첫 내한 공연'

17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서...특별한 무대에 화려함을 더할 피아니스트 임동혁

등록일 2019년11월06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첼리스트 겸 지휘자 장한나가 처음으로 해외 오케스트라와 익산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익산예술의전당은 ‘장한나&트론헤임 심포니 오케스트라’ 첫 내한 공연이 서울과 부산, 대구 등 광역 대도시에 이어 오는 17일 오후 4시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장한나는 1994년 11세의 나이로 로스트로포비치 첼로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하며 국제 데뷔를 한 장한나는 이후 두각을 나타내며 2006년 클래식 음악 전문 그라모폰 선정 내일의 클래식 슈퍼스타 20인에 뽑혔다.

 

또 2015년에는 영국 클래식 전문 BBC 뮤직 매거진이 선정한 현재 최고의 여성 지휘자 19인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유명한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피아노 협주곡을 협연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끈다.

 

장한나와 임동혁은 같은 음반사인 EMI클래식(현 워너클래식) 전속 연주자로 활동 시기는 비슷하지만 한 번도 같이 무대에 선 적은 없어 이번 공연은 두 연주자를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익산 공연에서 장한나와 트론헤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1번과 피아노 협주곡, 차이콥스키 교향곡 6번 ‘비창’을 들려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첼리스트에서 최고의 여성 지휘자로 거듭난 장한나와 시간이 흐르면서 보다 깊고 단단한 음악을 선보이는 임동혁, 노르웨이의 대표 악단인 트론헤임 심포니가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깊어가는 가을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859-3254)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