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사업 및 건강위험군 등 만성질환 예방

등록일 2019년10월22일 16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참여와 지역자원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금마면, 왕궁면, 팔봉동 등 관할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사업 및 건강위험군 등에 대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사업과 생애주기별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예정이다.

 

특히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관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요구도 조사에 나서고 있다.

 

조사항목은 영양관리, 만성질환, 지역사회 참여 등이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관할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올해 8월 말 금마면 서고도리 654에 지상 2층 804.15 규모로 조성돼 내년에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센터는 한옥형 건축물로 아름다운 한옥의 미를 담고 있으며 이곳에는 건강관리실, 건강증진실, 건강키움방, 수유실, 보건사업 사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