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문 활짝’

주민철 교수 센터장, 재활의학과, 산부인과, 예방의학과 전문 의료인 상주

등록일 2019년10월12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지역장애인들의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한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원광문화센터 2층에 문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지난 10일 외래동 4층 대강당에서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주민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권하 병원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전라북도청 노인장애과 천선미 과장,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철원 위원장, 오임선 부위원장 및 위원들, 국립재활원 김동아 센터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원광대병원은 올해 전라북도와 적극 협력해 올해 보건복지부가 공모하여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한 3개 광역시•도(서울, 전북, 강원)의 의료기관 중 한 곳으로 지정됐다.

 

전북은 장애인 인구 비율이 전국에서 두번째로 높고 장애인 만성질환 유병률도 매우 높다. 또한 의료 접근성이 낮고 지역사회의 연계 체계 미흡으로 장애인 건강권이 취약한 지역이어서 센터 유치가 꼭 필요한 지역이다.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재활의학과 주민철 교수를 센터장으로 재활의학과, 산부인과, 예방의학과 소속의 전문 의료인과 전담 직원이 상주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지역 거주 장애인의 건강권을 향상시키고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는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개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본원 설립 이념인 제생의세(濟生醫世) 정신으로 전북지역 장애인은 물론, 의료행복도시 익산 시민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센터에서는 *장애인에 대한 건강검진•진료 및 재활치료 제공 *장애인 재활 의료사업 지원 *장애인 관련 의료종사자 교육 *장애 유형에 맞는 전문 의료서비스 기능 등 장애인 건강 관리와 전문 교육과 가족 대상 및 장애인 건강권 관련 제도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장애 유형에 따라 임신과 출산 정보도 제공해 임신기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유, 산후 회복, 신생아 케어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모성 보건 의료서비스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재활의료 서비스의 선도적 제공과 더불어 보건 의료•복지 서비스의 가용 자원 파악 및 관련 자원간의 연계를 도모 할 예정이다. 즉 장애인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 건강한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건강권법]에 명시 된 사업을 중점 추진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역량 강화와 인식 개선 사업으로 장차 전북권 장애인의 보루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