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 수상

중장년 스트레스와 불안 및 우울증 예방 등 자살예방 크게 기여

등록일 2019년10월10일 17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중·장년층의 자살예방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맞아 받은  이번 수상은 전라북도 14개 시·군 중 익산시가 중·장년을 대상으로 스트레스와 불안 및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 ‘중·장년 활력찾기 프로젝트-무지개(중·장년이여! 무게를 내려 놓개) 사업’을 진행해 자살예방에 크게 기여한 데 따른 것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그동안 관내 사업장 및 유관기관 7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상자를 발굴하여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에 힘써 왔다.

 

또한 정신건강교육, 마음건강 프로그램, 찾아가는 행복이동상담, 활력찾기 캠페인,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 예방 체험활동 등을 통해 중·장년의 정신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여러 유관기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업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익산시민 생명 지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