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돼지열병 막아라”, 익산식품대전 내년으로 연기

돼지열병 선제 차단 우선...내년 NS쿡페스트와 통합 진행, 서동축제, 국제컨퍼런스와 연계

등록일 2019년10월08일 12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다음 달 열기로 했던 익산식품대전을 내년으로 연기했다.

 

익산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1일 농림축산식품부 및 관계기관과 긴급회의를 열어 익산식품대전을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처음으로 익산시의 이름을 걸고 야심차게 준비해온 이번 식품 축제가 내년으로 연기된 점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도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돼지열병의 선제 차단이 우선이므로 불가피하게 행사를 연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에 개최될 익산식품대전은 NS쿡페스트와 통합하여 진행하고 서동축제, 국제컨퍼런스와 연계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익산시가 식품산업의 메카로 입지를 굳히고 지역만의 축제가 아닌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식품대전은 당초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에서 소스산업화센터 개소식,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 전시 및 판매, 지역농산물 홍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