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방방곡곡 문화공감’ 선정작 공연 '눈길'

12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오페라, 발레 in 콘서트, 19일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바디콘서트

등록일 2019년10월07일 15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작 두 편이 익산예술의전당을 찾아온다.

 

익산예술의전당은 오는 12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오페라, 발레 in 콘서트’, 19일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 공연이 진행된다고 7일 밝혔다.

 

12일 오후 5시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는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오페라, 발레 in 콘서트’가 공연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예술의전당 상주 오케스트라이자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의 공연 연주를 전담하는 독보적인 연주단체이다.

 

지휘자 류성규와 현재 국내외에서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는 메조소프라노 백재은, 베이스바리톤 우경식이 함께 출연한다.

 

특히 오페라와 발레의 명곡들을 엄선해 연주와 성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음악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발레곡으로는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오페라곡은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바니, 카르멘의 아리아를 만나볼 수 있다.

 

19일 오후 5시에는 현대무용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를 선보인다.

 

힙합과 비보잉은 물론 발레, 현대무용 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연으로 ‘일반관객을 위한 현대무용 입문서’라는 평이 나올 정도로 현대무용의 대중화를 이끈 작품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무용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움직임, 인간의 몸과 춤의 한계를 뛰어넘는 동작 등을 통해 전율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공연의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며, 관람 가능 연령은 8세 이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859-3254)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