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추석 명절, 온정의 손길 줄 잇는 익산

오산면, 영등1동, ㈜자연환경, 이리동로타리클럽, 황등면 등 나눔 실천

등록일 2019년09월10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익산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0일 오산면에 따르면 (주)이존이 성금 100만원, 오산면기독교연합회가 성금 60만원, (유)한길공조가 5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자들은 “어려운 이웃이 추석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한부모가정과 다문화가정 11세대에게 총 100만원의 외식쿠폰을 지원했다.

 

정원섭 오산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 받은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영등1동 통장협의회, 추석 명절 맞아 떡 나눔

영등1동 통장협의회는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홀몸어르신 안전돌보미’ 결연사업의 일환으로 떡(72만원 상당)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명절을 맞아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영등1동 희망동행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됐으며, 복지통장 23명이 각 가정을 방문해 안부 확인과 함께 전달했다.

 

이종철 회장은 “복지통장들이 직접 찾아가 안부를 묻고 작은 음식이나마 함께 나누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1동 통장협의회는 2015년부터 4년째 독거노인 안전돌보미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복지통장이 월 2회 이상 방문 또는 안부전화를 통해서 정서적 지지와 고독사 예방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자연환경, 영등2동에 햅쌀 30포 기탁

㈜자연환경은 10일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영등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햅쌀 10kg 30포(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영등2동은 이날 기탁 받은 백미를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경로당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박기성 영등2동장은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동안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훈훈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환경의 나눔 실천은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5,200kg 백미를 후원했다.

 


 

이리동로타리클럽, 취약계층에 선물꾸러미 전달

국제로타리 3670지구 이리동로타리클럽은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저소득가정 10세대를 방문해 쌀, 과일, 생활용품 등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용섭 회장은 “참여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비록 조금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규원 인화동장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로타리 3670지구 이리동로타리클럽은 명절 또는 연말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당 모아 선물꾸러미 전달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캠페인을 진행하고 저소득층 가구 및 복지시설에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회의 참석수당을 모아 관내 상가에서 사과, 멸치, 소고기, 화장지를 구매해 선물꾸러미를 제작하고 저소득층 3가구 및 아가페정양원에 전달했다.

 

선물꾸러미를 받은 박 모 어르신은 “자녀들도 생활이 어려워 명절에 찾아오지 않는데 이렇게 찾아와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박철영 황등면장은 “명절에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찾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