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춘석 의원, 특교 15억 확보 ‘현안 해결 파란불’

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모현대교 내진보강 등 추진 ‘탄력’

등록일 2019년09월09일 17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춘석 의원이 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과 모현대교 내진보강 등을 위한 특별교부세 15억 원을 확보하면서 지역 현안 해결에 파란불이 켜졌다.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 기재위원장)은 9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익산 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에 8억원, ▲모현대교 내진 보강 및 보수공사에 7억원 등 총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노인복지시설이 부족해 익산 북부권 지역 어르신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고, 최근 지진 발생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노후화된 모현대교의 내진 보강에 대한 필요성이 언급돼 왔다.

 

이에 이번 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노인 관련 시설 부족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했던 북부권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수준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전북 익산의 서부와 동부를 연결하는 관문인 모현대교에 대한 내진 보강 및 보수공사 실시로 인근 지역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 의원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특교세 확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역의 성장동력 구축을 위한 대규모 사업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예산도 세심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